천연물
천연물 소재 개발 및 발효 전문
천연물 소재는 자연계에서 발견되는 살아있는 유기체에 의해 생성된 화합물 또는 물질로, 기능에 따라 다양한 목적과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기능성 소재를 의미합니다.
최근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생명체가 생산하는 기능성 1차·2차 대사산물 혹은 이들 산물과 동일한 합성물을 실용화한 천연물 제품들이 상용되고 있는데, 약리활성이나 생리활성을 가진 소재를 이용한 신약의 개발로부터 기능성 화장품, 식품 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비전
신공정(동결농축 공정 등)의 본격적 도입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품질 인증
각 연령에 맞춘 신제품 개발 및 출시
용도에 따른 다양한 제품 라인업 구축
생산성 향상 및 시설 관리효율 증대
품질화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품질관리
라인업
품종 및 용도에 따른 제품 세분화
신제품
각 연령 별 맞춤형 소재 개발
천연 발효 유산균
천연물 섭취 방법의 새로운 패러다임
왜
버섯인가요?
버섯은 8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손꼽힐 정도로 좋은 식품이지만, 차로 끓여먹거나 조리해서 먹는 일반적인 방식만으로는 고분자로 이루어진 버섯의 실제 섭취양보다 인체 흡수가 적습니다.
에코비오스는 버섯의 영양성분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저분자화 하는 동시에 향균성이 강한 버섯과 유산균을 배합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특허기술을 보유하여 연구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야에 널리 여러 가지 빛깔과 모양으로 발생하는 버섯들은 갑자기 나타났다가 쉽게 사라지기 때문에 옛날부터 사람의 눈길을 끌어 고대 사람들은 땅을 비옥하게 하는 ‘대지의 음식물’ 또는 ‘요정의 화신’으로 생각하였으며 수많은 민속학적 전설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버섯은 그 독특한 향미로 널리 식용되거나 또는 약용으로 하는가 하면 목숨을 앗아가는 독버섯으로 두려움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인들은 버섯의 맛을 즐겨 ‘신(神)의 식품(the food of the gods)’이라고 극찬하였다고 하며, 중국인들은 불로장수(不老長壽)의 영약(靈藥)으로 진중하게 이용하여 왔습니다.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표고버섯

면역력 향상에 좋은
영지버섯
- 천연물 버섯을 원료로 에코비오스만의 생물전환공법 적용 발효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한 기능성 버섯유산균
- 천연물 버섯의 향균작용에 의한 유산균 증식 억제를 에코비오스만의 추출 및 발효 기술로 극복하여 제조한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
향균성이 강한 천연물 버섯을 직접 발효
발효 에너지원(설탕) 없이 유산균 흡수율을 높인 제품 개발